2016 남북 청년들이 함께하는 소통 유람단 성료!

엔케이워치는 한강 유역 역사 유적지를 둘러보며 반만년 한반도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역사 탐방 자전거 모임을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1회 토요일에 개최하였습니다.?
지난 9월 24일 토요일에는 소통 유람단이 마지막 모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들이 모두 마포역에서 모여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황희정승 생가를 방문하였습니다. 약 20명의 남북 청년들이 함께 자전거를 타고 어울리며 한국의 역사적 인물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유의미한 시간이었습니다.?
황희정승 생가를 방문한 뒤 참가자들은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자유의 다리 근처에서 역사 강의를 들었습니다. 전쟁과 평화, 자유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자유의 다리에서 한국전쟁에 대한 역사 강의를 듣고 남북한의 분단 현실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DMZ 전망대를 방문하여 멀리 북한의 땅을 바라보고 제 3땅굴을 체험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라산역을 방문해 지금은 운행하지 않지만 곧 평양으로 향하는 열차에 함께 타게 될 날이 오기를 참가자들이 한 마음으로 기대하는 마음이 뭉클해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6번의 모임을 갖는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참가자에 대한 수상 시간도 있었습니다.
올해 사업을 발판삼아 한 층 더 발전된 사업으로 내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