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통일가요제

엔케이워치는 지난 11월 21일 토요일 신촌 유플렉스 앞 연세로에서 ‘제1회 통일가요제 본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엔케이워치가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한 이번 통일가요제는 ‘하나된 대한민국을 노래하라’는 기치 아래 열렸으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였습니다. 지난 10월 3일 예선전이 열렸으며 이어진 본선에서는 총 9팀의 참가자가 무대에 올라 각자가 준비한 다양한 창작곡 및 편곡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가요제는 남북통일의 필요성과 희망, 대한민국이 이룬 민주화와 산업화, 북한인권 및 한반도의 평화를 주제로 한 창작곡 및 편곡을 주제로 하여 여러 훌륭한 곡들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 중 대상은 세 자전거의 ‘Hey you’가 차지했습니다. 세 자전거가 직접 작사 작곡한 이번 곡은 통일에 대한 기대와 관심,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염원을 독특하고 경쾌한 멜로디에 담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관객과의 호흡, 무대 매너와 가창력 등 가장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주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참가자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열정, 끼와 재능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하나가 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본 가요제를 통해 통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함으로써 모두가 한 마음으로 통일을 노래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통일가요제가 더욱 활성화되어 모든 시민이 축제에 참여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통일을 기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가요제 영상보기 클릭

가요제 사진보기 클릭